구글 기업분석 업로드
구글 기업분석
구글 기업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Google
1. 회사소개
2. 탁월한 기능
3. 성공요인
4. 수익모델
5. 경쟁업체, 야후
6. Google의 향후 동향
Ⅰ. 회사소개
1995년 봄 두명의 스탠포드 학생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하게 된 Google은 그 이후 급속한 성장을 거듭하며 세계 최고의 검색엔진으로 자리잡게 된다.
1.1 창업배경
1995년 봄 세르게이 브린(Sergey Brin)과 래리 페이지(Larry Page)가 스탠포드 대학에서 만난다. 그들은 검색사이트들의 검색결과가 부정확하고 정보의 양이 급속히 팽창함에 따라 원하는 정보를 찾기 어려워지자, 새로운 검색엔진을 구상하게 된다. 그해 말 그들은 기술 개발을 위해 공동으로 노략하다가 Google이라는 검색엔진을 계획하게 된다.
그 후 2년간 연구에 몰두하여 1997년에는 Google 검색엔진의 전단계인 백럽(Back Rub)을 만들기에 이른다.
1998년 전반기에는 Google의 검색 기술을 완벽하게 만들려고 계속 노력했는데, 래리의 스탠포드 대학 기숙사방을 Google의 데이터 센터로 만들고 세르게이의 방은 사무실로 사용한다. 그들은 야후의 공동설립자이자 스탠포드 동창생인 데이비드 파일로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1.2 급성장
세르게이와 래리는 Google을 시작하기 위해 친구와 가족 그리고 엔젤 투자자로부터 1백만 달러를 투자 받았다. 데이터센터와 사무실로 분리되었던 것을 1998년 10월 4명의 직원과 함께 첫 사무실인 차고로 통합했다.
이때 Google은 하루에 1만개의 질문에 답하였으며, PC 매거진은 Google을 “최고 사이트 100” 리스트에 그리고 1998년의 “최고 검색엔진사이트”로 평가했다.
1999년 2월, 8명의 직원과 함께 캘리포니아 팔로 알토의 대학가로 이사해서 하루에 50만개의 질문에 답하게 되었다. 또한 검색과 더불어 Google의 양대 사업인 광고분야에서 최초 고객인 레드 햇(Red Hat) 등을 유치하게 된다. Google은 Sequoia Capital과 Kleiner Perkins Caufield & Byers로부터 각각 동일한 금액의 투자를 받았는데 총 2천5백만 달러에 달하였다. Sequoia의 마이클 모리트즈, Kleiner의 존 도어르, 엔젤 투자자인 램 슈리람은 Google의 경영진으로 합류하고, AOL과 네스케이프는 Google의 검색 기술 개발에 동참했다.
1999년 8월 Google은 캘리포니아 마운틴 뷰로 이전해서 공식적인 사이트를 만들고 직원도 39명으로 늘었으며 하루에 300만개의 질문에 답하는 기업이 되었다. 이태리의 온라인 포탈사이트 선두자 버길리오는 Google을 선택해 웹서치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2000년 1월부터 Google은 처음으로 WAP폰과 손만한 크기의 디바이스 개발을 위한 모바일 검색기술을 소개하고 Google 웹서치 서비스를 출범했다. 나아가 선택된 디렉토리의 순위도 제공했다. 한편 Google의 웹서치 결과의 팽창을 가져오고 논란이 되었던 네스케이프의 오픈 디렉토리 프로젝트에도 참여하게 된다.
2000년 5월에 Google은 10개의 비영어 검색엔진 버전을 출시한다. 그리고 2000년의 가장 기술적인 성공을 거둔 회사에게 주는 Webby상과 기술적인 성공 범주로 피플스 보이스(Peoples Voice) 상을 받는다.
Google은 웹에서 가장 광범위한 검색엔진이 되고, 1백만 URL을 함유하는 새로운 인텍스를 제공하였다. 이에 따라 야후는 웹 디렉토리와 방향 가이드를 보완하기 위해 검색결과 제공자로 Google을 선택한다. 이때 Google은 하루 1,800만개 질문에 답하고 있었다.
2000년 8월 Google은 유럽, 아시아, 미국 등지에서 포탈과 웹을 이끌고 검색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광고 프로그램을 출범했다. 그리고 WAP폰에서 Google 사이트에 쉽고 빠르게 들어가게 해주는 것이 모바일 데이터인데, 이를 만드는 Google Number Search(GNS)를 포함한 많은 특징을 가진 검색 기술을 추가했다. Google을은 이때 포브스의 베스트 칩 라운드업에 포함했고, PC월드는 Google을 베스트 알파벳 검색엔진이라고 부르고, 인터넷 기업 중에서 “가장 인텔리젼트한 기업”이라는 상을 받았다.
2001년 1월 Google은 하루에 1억개 이상의 질문에 답하였고, 새로운 모바일 검색 기술을 내놓았다. 특히 일본의 모바일 폰 i-mode을 위해 디자인된 비자비(vis-a-vis)의 유럽 멀티 엑세스 포탈은 Google을 검색엔진으로 선택했다. Google은 역시 일반인이 사용할 수 있는 폰 번호와 주소 검색결과를 제공하는 Google 폰북도 개시했다.
2001년 3월 노벨의 CEO겸 의장이며 선마이크로 시스템즈의 CTO를 역임한 에릭 슈미트가 Google의 CEO로 합류했다. 그 무렵 Google은 야후에서 검색서비스로 힘을 발휘하게 된다. 나아가 일본 후지즈의 NIFTY, NEC BIGLOBE, 일본 정상의 포탈이자 협력사이트인 Procter & Gamble, IDE.net, Vodaphone, MarthaStewart.com에서도 영향력을 행사하게 되었다.
2001년 5월 핸드스프링의 손만한 크기의 컴퓨터가 사용할 수 있는 블래이저 웹 브라우저에서 Google의 검색 기술이 완벽하게 구현된다. 이에 힘입어 Google은 30개국의 특정 사이트와 130개의 포털 사이트에서 힘을 발휘하게 되어, 스프린트와 핸드스프링은 고객의 검색 서비스 목록을 늘렸으며, Google의 광고 프로그램은 350개 이상의 스폰서를 유치하고, 전통적인 배너 광고보다 4~5배의 클릭율을 보였다.
Google은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태리, 스위스, 캐나다, 일본, 한국에서 국가도메인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은 거의 40개의 비 영어권 국가에서 Google에 접속하게 되었다. 사용자들은 또한 Google의 언어 검색 수용력에 의해 지원되는 26개 언어 중 어느 한나라 언어로 페이지 찾음을 제한할 수도 있으며, Google의 자동 변환의 특징은 결과 페이지를 사용자가 좋아하는 언어로 바꿔준다는 것이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0973894&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9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구글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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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 구글,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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